본문 바로가기
교회소개

교회안내

2019. 3. 10.

예음교회는 예수님의 마음(빌 2:5)을 모토로 2003년 4월 14일 설립된 교회이며, 현재 예수교대한성결교회 경남지방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 성결교회 Sungkyul Church

성결교회는 미국인 카우만(Charles E. Cowman)과 길보른(E. A. Gilbourne) 두 사람이 구령에 불타는심정으로 요한 웨슬레(John Wesley)의 성경적 복음 신앙을 이어받아 동양의 모든 나라에 성결의 복음을 전하려는 사명에서「동양선교회」를 조직하고, 일본 동경으로 가서 직접 전도하며,「동경성서학원」을 세워 전도자를 양성하였는데, 이 학원을 졸업한 김상준, 정빈 두 사람이 1907년 귀국하여 종로 염곡[무교동]에「동양선교회 복음전도관」을 설립하고 전도를 시작한 것이 본 교단의 기원입니다.

 

예수교대한성결교회는 어떤 교단인가요?

성결교회는 미국인 카우만(Charles E. Cowman)과 길보른(E. A. Gilbourne) 두 사람이 구령에 불타는심정으로 요한 웨슬레(John Wesley)의 성경적 복음 신앙을 이어받아 동양의 모든 나라에 성결의 복음을 전

yeum.org

성결교회는 '중생', '성결', '신유', '재림'의 사중복음(四重福音)을 강조합니다. 사중복음의 주요 내용은 19세기 중엽 미국의 성결운동(holiness movement)의 전도 표제로서 강조되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점차적으로 심프슨(A. B. Simpson)에 의해 교리적인 체계를 갖추어 가며, '사중복음'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복음적인 내용 자체의 역사는 이 보다 훨씬 오래된 것으로써, 그 출원된 역사는 초대교회 시대를 거쳐 예수 그리스도 당시에까지 소급 되어집니다.

 

사중복음

the Four-Fold Gospel 중생(重生) '중생(Regeneration)' 혹은 '신생(new birth)'이라 함은 '거듭난다', '다시 난다', '위로부터 난다'는 뜻으로, 사람이 의롭다 함을 얻는 동시에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 인격 속에.

yeum.org

E-Mail : yeumchurch@gmail.com